본문 바로가기
생활 부동산 정보/생활정보 꿀팁

컵 식판 칼도마 장난감살균 시 올바른 자외선 살균소독기 사용법

by deku 2020. 2. 12.

단체급식, 일반 음식점, 커피전문점, 카페 등 식품접객업소와 어린이집, 병원, 휘트니스센터, 미용실, 헤어샵 등에서 컵과 식기,조리도구, 장난감, 식판, 칼, 도마등을 살균 소독하기 위해 많이 사용하는 자외선 살균소독기의 올바른 사용법을 알려드립니다.

 

 

지오니스 자외선 소독기

 

컵을 예를 들어 설명드리면,

먼저, 컵은 겹치기 않게 한 층으로만 넣어서 소독/보관하여야 합니다.

자외선은 스테인레스, 플라스틱 컵을 통과하지 못합니다.

컵, 칼, 도마를 비롯한 위생용품은 살균이 필요한 부분에 직접 자외선을 쏘여야 살균 효과가 나타나므로 반드시 컵의 내면을 하나씩 자외선에 노출시켜야 합니다.

 

또한, 컵은 반드시 건조가 된 상태이어야 살균이 됩니다. 자외선의 살균효과는 습도에 반비례합니다.

컵을 잘 말리지 않고 물기기 있는 채로 자외선 살균을 한다면 장치 내 습도는 100%에 달하므로 자외선 살균효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자외선 살균기 중 살균만되는 기기를 사용 시에는 반드시 건조를 시킨 후 자외선 살균소독기에서 살균/보관을 하여야 합니다.

참고로, 다음제품과 같이 자외선살균+열풍건조가 동시에 이루어지기때문에 세척 후 바로 컵또는 식판을 자외선 살균 소독기에 넣어 살균/건조/보관이 가능합니다.

 

자외선 컵소독기 추천

 

지오니스 자외선소독기 FNB-502ST 컵소독기 UV살균 열풍건조 가정용살균기 업소용소독기 자외선살균소독기 : 지오니스 스토어

살균, 살균소독기, 자외선소독기, 자외선살균소독기, UV살균기, 컵소독기, 컵살균기, UV소독기, 지오니스소독기, 지오니스자외선소독기,지오니스자외선살균소독기, 업소용컵소독기, 가정용살균기, 가정용소독기, 살균건조기, 자외선살균건조기, 열풍건조, UV살균

smartstore.naver.com

 

그 외 주의사항으로는 식품돠 직접 접촉되는 컵의 내면, 도마상판, 식판, 칼의 면등과 위생복, 장화, 장난감, 젖병의 속을 직접 자외선에 노출이 되어야지 살균효과가 극대화됩니다.

 

자외선 살균소독기에 젖은 컵을 넣으면?(자외선 살균 소독기 올바른 사용법)

단체급식, 일반 음식점 등 식품접객업소에서 컵을 살균 소독하기 위해 사용하는 자외선 살균소독기의 올바른 사용법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컵은 겹치기 않게 한 층으로만 넣어서 소독/보관하여야 합니다. 자외선..

gionys.tistory.com

 

 

댓글